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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를 통해 VR 프로젝트를 개발하며, Hinge Joint로 문을 구현하고 있었다.
그런데 몇몇 문들이 알수 없는 버그가 있었는데,
게임을 실행하자마자 알수없는 힘에 의해 문이 강하게 열리는 현상이 있었다.
다른 모든 오브젝트와 충돌을 꺼봐도 같은 현상이 일어나서
충돌에 의한 현상은 아닌것으로 판단하고, 마지막 남은 용의자인 Hinge Joint를 건드렸다.
결과적으로는 Hinge Joint Limit의 표기오류로 일어난 현상이었다.
표기는 위와 같이 되지만, 실제로 열리는 범위는 파랑선으로 표기한 각도와 같다.
이와같은 현상이 나타날 때는 Hinge Joint가 표기해주는 각도가 아닌,
실제 오브젝트의 각도를 보고 넣어주면 되겠다.
최소로 열렸을 때와 최대로 열렸을 때의 각도를 잘 봐두고 수동으로 넣으면 된다.
또 하나 주의할 것은 -180 ~ 180의 범위를 넘는 값이 min이나 max에 들어갈 경우, 정상작동 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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